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회/인물/탐방
한국침례신학원(침례신학대) 임시이사 11명 선임
사학분쟁조정위원회, 임기 2년으로 하는 임시이사 선임
기사입력: 2018/07/31 [07:21]  최종편집: 리폼드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리폼드뉴스
배너

사학분쟁조정위원회가 723일 오후 2시에 서울교대본부 7층 회의실에서 제147차 회의를 갖고 한국침례신학원(침례신학대) 임시이사 선임안을 통과시켰다.

 

2년 임기로 선임된 임시이사는 총 11(〇〇, 〇〇, 〇〇, 〇〇, , 〇〇, 〇〇, 〇〇, 〇〇, 〇〇, 〇〇)이다.

 

교육기타 분야의 예비후보자로 이〇〇, 〇〇 순으로 추가 결정했다.


한편, 순총학원(순복음대학원대) 정상화 추진계획안에 대해서는 "관할청으로 하여금 ‘총회 기독교에 대한 하나님의 성회’의 단체 성격, ‘재단법인 기독교에 대한 하나님의 성회’와의 관계, 하부 조직 내역 등에 대해" 보고하도록 했다. 이같은 내용을 보고 받은 후 차기회의에서 계속 논의하기로 했다.


또한 오래동안 분쟁으로 있었던 상지학원(상지대) 정상화 추진계획안도 의결했다. 임시 이사 체제에서 정이사를 선임하여 정상화를 추진하는 계획안이다.


"사립학교법 시행령 제9조의6 제4항에 따라 이사 후보자 추천 의견을 청취할 대상 주체는 상지대 대학평의원회, 상지영서대 대학평의원회, 상지대관령고 학교운영위원회, 상지학원 개방이사추천위원회, 관할청(교육부), 그 밖의 이해관계인(상지학원 전 이사 김〇〇, 김〇〇, 김〇〇, 조〇〇)으로 한다."고 의결했다.

"상지학원(이사정수 9인)의 정이사 선임 비율은 상지대 대학평의원회 추천 인사 2인, 상지영서대 대학평의원회 추천 인사 1인, 상지대관령고 학교운영위원회 추천 인사 1인, 개방이사 3인, 관할청(교육부) 추천 인사 1인, 그 밖의 이해관계인(상지학원 전 이사 김〇〇, 김〇〇, 김〇〇, 조〇〇) 추천 인사 1인으로 한다."고 했다.


관할청으로 하여금 각 추천 주체별로 배분된 정이사 수의 2배수의 이사후보자를 추천 받아 차기회의시 까지 서면으로 제출하도록 했다.


총신대도 이러한 절차를 밟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