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회/인물/탐방
[신간소개] 김상윤 목사 '십자가에 핀 사랑' 출간
알기쉽게 풀어쓴 갈라디아서 강론
기사입력: 2018/03/02 [22:41]  최종편집: 리폼드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리폼드뉴스
배너

에장합동총회 소속 교회인 계룡시 나눔의교회 김상윤 목사의 갈라디아서 강론인 <십자가에 핀 사랑>이라는 책이 출간됐다(브엘북스 46판 양장>


저자는 본서를 통해 "하나님의 구원은 어느 날 아침 갑자기 우리에게 나타난 것이 아니라 이미 창세전에 하나님의 계획 속에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그 구원 계획 속에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이 계시되었다. 그 사랑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인 십자가를 통한 사랑이다."라고 강조하고 있다. 


그 사랑이 바로 "복음이다."라고 강조하면서 "복음의 특징은 우리를 살리는 복음, 하나님께로 우리를 인도해 가는 복음이다. 구원의 복음의 핵심은 은혜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게 하는 진리이다."라고 밝히고 있다. 


저자는 본서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이 어떻게 십자가를 통해 나타났는가를 갈라디아서를 통해서 살펴보면서 그 복음의 진리가 어떻게 우리들의 삶의 원천인가를 진술하고 있다.

▲     © 리폼드뉴스

저자는 University of City of Mallia(B.A), Saint Anthonyo College(E.D M.A) 교육경영학, 목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문학석사),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Equiv.), 칼빈대학교 대학원 명예철학박사을 받았다.

 

나눔의교회 개척, 필리핀 팜팡가지역에교회설립 및 초등학교설립, 필리핀 딸락주 관인 유치원, 초등학교, 고등학교 설립, 필리핀 라구나주 관인 유치원, 초등학교, 고등학교 설립, 필리핀에 교회 13개 건축 및 개척, 필리핀 B. T. S 신학교 총장,, 설교연구원장(A.S.B.T), 나눔의교회 담임하고 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합동) 산하 계룡시 계룡대로에 소재한 나눔의교회(김상윤 목사)201748일에 새로 건축하였다. 대지면적 1,452,3, 연면적 4,864.26으로 본당 1,100석 규모로 건축된 나눔의교회는 20051213일 개척 이후 12년 만에 현재의 교회를 건축하여 헌당예배를 드렸다.

나눔의교회는 필리핀에 정부인가 유치원, 초등학고 고등학교 등을 설립하고 10개 교회 이상 설립할 뿐만 아니라 매년 필리핀 목회자들을 초청해 집중교육을 하는 등 해외 선교와 교육을 감당하고 있다.

나눔의교회는 나눔천문대 교회 7층 옥상에 마련하여 7미터 직경을 가진 관측돔과 우리나라에서 7번째로 큰 굴절망원경이 설치하여 무료 개방해 예약 없이 많은 이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지역복음화와 세계복음화에 앞장서고 있다.


교회주소 : 충남 계룡시 계룡대로 330

(042) 840-9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