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총회통신
[제102회 총회40] 미조직교회 전임목사 개정시 관련 다른 규정도 개정해야
조직교회 위임목사 아닌 경우도 시무목사에서 전임목사로 수정 정리해야
기사입력: 2017/09/23 [08:20]  최종편집: 리폼드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리폼드뉴스
배너

▲     ©리폼드뉴스

【(리폼드뉴스)대한예수교장로회 제102회 총회에서 헌법 중에 정치편과 권징조례편을 개정하기로 결의하고 이를 전국 노회에 보내기로 가결됐다.

 

헌법 개정은 연구위원을 조직하여 연구한 결과를 본회에 보고하고 본회가 이를 가결하여 전국노회에 보내 전국 노회 과반수와 노회의 투표수 3분의 이상의 가표를 받아 총회가 이를 확인하여 공포하여 최종 개정된다.

 

이번 총회에서 개정을 허락하여 노회에 수의하기로 한 내용에 의하면 정치 제4장 제42항의 규정인 미조직교회 시무목사를 전임목사로 개정하기로 결의했다. 그렇다면 정치 제15장 제12조의 시무목사 권한 규정 역시 전임목사로 개정하여야 한다. 그런데 이번 총회 결의에서 누락됐다.

 

미조직교회 목사를 전임목사라고 한다면 조직교회에서 위임목사로 청빙하지 아니하고 시목사로 청빙할 때 이 부분의 시무목사를 전임목사로 함께 개정하여야 한다. 이 부분이 개정안 결의에서 누락됐다.

 

이번 총회에서 시무목사를 전임목사로 규정한 이상 이와 관련 다른 조항의 시무목사를 전임목사로 일관 정리하여 전국 노회에 수의하면 될 것으로 보인다.

 

총회 개정위원회가 미조직교회 시무하는 목사를 전임목사로 개정하기로 했다면 정치편 제4장 제42항 뿐만 아니라 다른 관련 규정도 함께 개정하여 헌법의 통일성을 유지하여야 함에도 이를 누락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