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설동욱 목사 신앙의 길라잡이
[설동욱 목사 칼럼]시각화의 힘
성경의 인물 중 야곱과 요셉이 시각화의 힘을 통해 큰 인물이 된 것이다.
기사입력: 2017/06/09 [02:02]  최종편집: 리폼드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단비
배너
▲     © 리폼드뉴스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이것이 시각화의 힘이다.

오늘날 명품 화장품회사 CEO 인 에스테 로더는 젊은 시절 어느 부자동네 미용실에 들렀다가 큰 모욕을 당했다. 미용실에서 만난 한 부잣집 마님에게 에스테 로더가 말했다.

“어머! 블라우스가 너무 예쁘네요! 도대체 이걸 어디서 샀어요?”라고 묻자 부잣집 마님이 대답하기를 “자네가 알아서 뭘 해! 어차피 자네 같은 가난뱅이는 평생 손도 못될 텐데...”라고 핀잔을 주었다.
 
에스테로더는 대꾸도 못한 체 울면서 미용실을 뛰쳐나왔다. 그리고 마음속 깊이 다짐했다. ‘앞으로는 절대 가난뱅이란 말은 듣지 않을 거야.’ 그는 성공을 맹세 했다. 성공한 사람들을 철저히 연구했고 마침내 성공을 불러들이는 내면의 힘을 얻는 방법을 터득했다.
 
에스테 로더는 성공을 끌어들이는 에너지를 갖는 방법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먼저 당신의 꿈을 시각화 하고 마음의 눈으로 이미 성공한 모습을 마음속에 그리고 사십시오.’ 그는 자신의 화장품이 어마어마한 판매고를 달성하는 모습을 꿈꾸었다. 그 결과 20세기 세계적 화장품 회사 에스테 로더사의 주인이 된 것이다.
 
이처럼 시각화의 힘은 엄청난 파워를 지닌다. 성경의 인물 중에서도 보면 야곱과 요셉이 시각화의 힘을 통해 큰 인물이 된 것이다.
 
설동욱목사(서울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배너
배너
배너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