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다산 신도시 예정교회 온라인 영상예배로 전환

리폼드뉴스 | 기사입력 2020/02/28 [19:13]

남양주 다산 신도시 예정교회 온라인 영상예배로 전환

리폼드뉴스 | 입력 : 2020/02/28 [19:13]

 영상으로 각 가정에서 예배를 드린다. © 리폼드뉴스

 

영상예배 바로가기

 

http://www.yejung.net

 

https://www.youtube.com/channel/UC_8USUGtZ9jLSwPHgKTVV-A

 

남양주 다산 신도시 예정교회(설동욱 목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2월 28일부터 3월 14일(토)까지 교회 예배당이 아닌 각 가정에서 유튜브 영상 송출로 예배를 드리기로 결정했다. 또 이 기간동안 교회 예배당 사용을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예정교회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지만, 감염병 위기 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보건당국의 정책에 발맞추어 성도들의 안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2월 28일(금) 금요성령집회부터 3월 14일(토)까지 예정교회 다산 성전과 서울성전의 모든 예배 및 모임을 일시적으로 중단하며, 주중에 교회의 모든 장소를 사용할 수 없다고 공고했다.

 

이 기간 동안 성도들은 온라인으로 실시되는 주일낮 예배와 저녁예배, 금요성령집회, 수요예배에 참여한다. 가정에서 영상으로 예배를 드릴 때에는 바른 자새로 정성을 다하여 예배드리기를 바란다고 발표했다.

 

이 기간 동안 매일 새벽기도회 역시 "설동욱 담임목사와 함께하는 온라인 새벽예배"를   새벽 6시에 진행된다. 각 가정에서 예배를 드리면서 드린 헌금은 교회 예금구좌로 송부한다.

 

  © 리폼드뉴스

 

담임 설동욱 목사가 성도들에게 발표한 글 전문은 다음과 같다.

 

사랑하는 예정교회 성도 여러분께

예수그리스도의 평안이 함께 하시길 기도드립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 나라가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또한 신천지 집단 감염 사태와 일부 교회에서의 단체 감염의 사례를 통해 다중 시설로 분류되는 교회는 사회적 불안 요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정부 발표에 따르면 앞으로 일주일에서 열흘이 코로나19 확산을 막는 골든타임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예정교회 당회는 2월 28일(금) 금요성령집회 시간부터 3월 14일(토)까지 교회 시설에서의 모든 공예배와 주중모임을 갖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주일예배, 금요성령집회, 수요예배, 새벽예배 등은 모두 예정교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 예배로 드리게 됩니다.

예정교회는 지난 31년간 어떠한 상황에서도 예배의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명절이나 휴일 등 예배가 축소 혹은 취소가 되는 상황에서도 예정교회는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를 멈출 수 없었기에 어떤 불편이나 지적을 감수하더라도 예배의 자리를 지켜 왔습니다. 그렇기에 이번에 내린 결정으로 인해 더욱 아프고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그러나 예정교회는 예배실황을 실시간 영상으로 성도님들이 다 함께 예배드릴 수 있는 여건이 되어 주일 성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회가 이렇게 결정한 이유는 사랑하는 예정교회 성도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것이며 혹시 모를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모든 성도님들은 더욱 기도해야 되는 때임을 기억하시고 각자 계신 처소에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함께 기도에 힘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예정교회는 이러한 위기 앞에 주눅 들지 않고 더욱 기도에 힘쓰기 위해 “설동욱 담임목사와 함께 하는 온라인새벽예배”를 진행합니다. 3월 2일(월)부터 13일(금)까지 2주간 동안 새벽 6시에 예정교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예정교회 채널을 통해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갖고자 하오니 모든 성도님들은 계신 곳에서 함께 온라인으로 예배에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 모든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주실 섭리하심을 믿으며 걱정과 근심보다는 기도와 찬양이 가득한 모든 예정교회 성도님들이 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예정교회 담임목사 설동욱-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요14:27)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News
메인사진
교회 표준 회의법 제1강
메인사진
[신간] 교회 표준 회의법, 회의록 작성 실제
메인사진
항존직(목사 장로 집사)의 필독서, 교단헌법 해설집(예장합동)
메인사진
[신간] 예장합동 헌법, 권징조례 해설집 출간
메인사진
예장합동, 항존직 만70세 유권해석 혼란 없어야
많이 본 뉴스